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본문내용

HOME > 재단소개 > CEO > 인사말

프린트버튼

프린트

인사말

도예계에 새로운 정책적 변화와 성장 동력이 필요할 때!

흙이라는 천연재료가 불을 만나 천연의 색채와 아름다움으로 표현되는 것이 도자기입니다. 그래서, 도자기는 불 속에서 탄생된 “불의 예술”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아름다운 도자기의 어제와 오늘을 이끌어 가고 있는 한국도자재단은 1999년 최초 설립이후 많은 변화와 갈등을 거치며 더욱 단단해졌습니다. 

이제 20년이라는 성년의 길로 들어선 재단은 새로운 정책적 변화와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해, 기존의 주요 동력이었던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 한국 도자문화의 저변 확대 및 도자산업의 부흥을 위해 더 다양하고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재단은 융합형 관광콘텐츠 보강을 통해 도자테마파크의 관광명소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도자지원센터 개설 및 기능통합, 실질적 지원체계 확립을 통해 도자기 공급기반 및 경쟁력 강화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도예요장 및 업체가 밀집되어 있고, 콘텐츠 기반이 마련되어 있는 이천세라피아, 여주도자세상, 곤지암도자공원을 중심으로, 이천은 국제교류 및 도자예술 창작의 중심지로 성장시키고, 광주 곤지암에는 전통도자문화 중심의 넓은 부지를 활용한 도자에코랜드를 조성할 계획이며, 여주는 유통마케팅 허브로 특성화하여 관람객들의 접근성을 높일 것입니다.

지난 20여 년 동안 도자문화 및 산업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한국도자재단은 이런 변화 속에서 대량생산 위주의 일반산업과 차별화되는 개성있는 공방문화 중심의 도자문화·산업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대표이사 서 정 걸

빠른서비스

위로올라가기

  • 방문자 :
(17379)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697번길 263

전화 031-631-6501(이천), 031-799-1500(광주), 031-884-8644(여주)

상호: (재)한국도자재단 | 대표자 : 서정걸 | 사업자등록번호 : 124-82-09905

Copyright @ 2011 by KOCEF. All right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

네이버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or코드
Secure_Seal